WinForm을 이용하여 계산기를 간단하게 구현해 보았다. 그 프로그램은 메서드와 계산기가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하여 연산자와 제어문, 분기문을 통해 구현할 수 있었다.
이번에는 클래스에 대해 공부하면서 그것을 WinForm과 적용시켜 객체를 만들어내고 그 객체의 값들을 UI로 나타내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1개의 부모클래스를 상속받는 2개의 자식 클래스가 있으며 우리는 각 클래스의 생성자를 통해 객체를 생성해내고 UI에서 입력을 통해 객체를 생성하는데 그것이 하나일수도 여러개를 담는 리스트로서도 생성할 수 있다.
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다. 상단의 '새입양자' 를 눌러 UI를 변경하고 입력받은 내용을 객체로 생성하여 왼쪽의 view와 같이 만들어 낼수 있다. 그리고 view의 아무 cell을 클릭한다면 오른쪽과 같이 입력한 정보를 출력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이다. 코드에 주석을 달아 흐름을 이해하면서 클래스 및 객체와 친해지자.
github: https://github.com/gjxo12/WinForm_basic
Reference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qZAkIpkPbmc&list=PL4PkN2EXiuVF3Xl0HNVMdY-_kMM3oyBds
'C , C++,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make] Googletest setting Windows (0) | 2022.01.05 |
---|---|
[C/C++] Templete (0) | 2020.08.11 |
[C#] WinForm을 이용한 계산기 (0) | 2020.03.23 |
[C/C++] mutex 응용과 condition_value (0) | 2020.03.01 |
[C/C++] Mutex (0) | 2020.0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