빨간색 에러들

[Windows update] 업데이트 되돌리기 / 파일 탐색기 에러 couldn't find explorer

vhxpffltm 2022. 5. 1. 21:22
반응형

보통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꺼놓는데 사내 PC는 최신 업데이트를 받는다.

그리고 보통 목요일 오후에 그 작업이 이루어지는걸로 보인다.

 

그렇게 있는데.... 문제는... 업데이트 이후....

어디선가.. 충돌이 났는지... 우선 찾아보니 에러는 아래와 같다... : C:\Windows\Logs\WindowsUpdate

 

파일탐색기에서 에러가 났고 Refersh 기능에 문제가 있었다.

새폴더 생성 및 삭제가 바탕화면 및 파일탐색기에서 바로 보이지가 않았고 새로고침하거나 다시 뒤로갔다 돌아와야 생성과 삭제가 되는것을 볼 수 있었다.. 

이게 freecommand에서도 마찬가지 였다...

 

관련된 글을 찾아보면.. 

1. 파일탐색기 프로세스 재시작 -> 처음에 제대로 동작한 후, 두번째부터 다시 문제가 발생

2.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 -> 쓰읍, 마찬가지 작동이 되지 않음

등등 왠만한건 다 해봤는데.. 고칠수 없어서 그냥 업데이트를 롤백하기로 했다.

 

우선 필자의 환경은 업데이트 되돌리기가 설정되어 있지 않아 제어판에서 업데이트를 제거해야 했다.

 

그러다 업데이트가 제거되지 않는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아래 글을 참조하자.

 

중요한점은 역시 롤백하니 파일 탐색기가 제대로 동작함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https://answers.microsoft.com/ko-kr/windows/forum/all/%EC%97%85%EB%8D%B0%EC%9D%B4%ED%8A%B8/5157b595-2021-4b1c-9309-eb75c20a0eab

 

 

 

https://softwarekeep.com/help-center/windows-explorer-not-responding-on-windows-10

 

Fixed: Windows Explorer Not Responding on Windows 10

In this guide, we highlight 8 different methods on how to fix the Windows Explorer Not Responding on Windows 10. Click here to learn more.

softwarekeep.com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