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2비트 바이너리를 매일 빌드하는데...
최근 사내 업데이트로 바이너리를 x64 비트로 빌드해야 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.
VS code에서는 configuration을 아래 그림과 같이 편하게 잡아주기 때문에?
금방 작업할 수 있는데...
Visual Studio는 상단에 실행 / 디버그 쪽에 x64를 체크하면 되는걸로 알고있다.
하지만!? 없는 경우가 있었고 임의로 사용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임의로 고르다 보니 여러 이상해졌다.
구성 관리자가 Win32 밖에 없었고... 뭐 새로 추가해서 마음대로 하니 빌드가 안돼고 이상해졌다.
그래서 프로젝트 속성(C/C++ , 링커)과 솔루션 속성에 들어가서 확인해봤는데 별로 문제가 없어보였다.
명령줄에 machine 옵션, 솔루션 구성 설정에 들어간 라이브러리 등 x64환경에 맞게 들어 있었다...
문제는 Cmake configure에서 잘못되었다.
Visual Studio로 Configure할때, 이미 아키텍처가 Win32여서 이 프로젝트를 WIn64로 바꾸려면 하나씩 모든걸 수정해야했다.
Cmake에 -A 아키텍처 옵션으로 x64를 사용하면 된다.
Cmake -S . -B build -A x64 -G "visual studio 2017" 과 같이 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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